Translate

[핸드폰] LG Optimus GK 배터리 자가 교체 방법





알리바바 사이트를 보면 LG 옵티머스 GK 배터리를 싸게 팔고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아래와 같이 $8.55 가격이라면 거의 만원정도 금액인데 배송도 공짜다.
(꼭 Free Shipping 제품을 선택해야 무료배송으로 주문할 수 있다. 배송기간은 보름에서 한달정도이다.)
링크: http://www.aliexpress.com/wholesale?SearchText=lg+gk+battery






새로운 배터리가 준비되었다는 가정하에 이제 작업을 해보자.
핸드폰을 분해할 시 아래와 같이 여러 공구가 필요한데,
십자드라이버 / 별드라이버 이 두개는 없으면 작업을 할 수가 없다.
1004lucifer





우선 하단의 별나사 두개를 풀러준 후 안테나를 시작으로 플라스틱 카드처럼 얇은걸로 한바퀴 두르며 껍데기를 뜯어준다.
(정말 세게 힘주어서 돌려야 한다. 딱딱 소리가 나는데 맞물려있던 부분이 분리되는 소리니 부러질까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동전과 같은 금속으로 하게되면 플라스틱에 기스가 심하게 날 수 있으니 가급적 플라스틱을 이용한다.)






보이는 모든 나사를 풀러준다.
조립의 편의성을 위해 나사는 아래와 같이 위치를 기억할 수 있도록 배치해 둔다.
1004lucifer





상단 덮개를 들어올려 분리한다.
윗쪽에 걸쇠가 걸려있어서 드라이버로 밀면서 걸쇠를 분리시켜야 한다.
(처음에는 적찹제가 붙어있는지 잘 떨어지지 않는 듯 하나 조금만 힘을주어 분리하면 별 문제 없이 분리할 수 있다.)






아래 빨간색 사각형 부분의 연결 부분을 분리한다.
손톱을 이용해 분리해도 되고 십자드라이버를 이용해 분리해도 된다.
(사실 나는 저기 보이는 파란색 초크같은걸로 흰색 껍데기를 분리하는데 사용했었다.)
1004lucifer





십자드라이버 같은걸로 아래와 같이 배터리를 들어올려서 분리 후 새 배터리를 끼워넣어 딸깍 소리가 날정도로 연결부분 위치를 맞춰 눌러준다.
(배터리 하단에 접착제가 있어서 잘 떨어지지 않는다. 당황하지말고 조금만 더 세게 힘을주면 된다.)






나머지는 위와 역순으로 다시 조립을 하면 된다.
생각보다 간단하여 수리점 가지말고 만원 정도 들여서 집에서 직접 교체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LG Optimus GK 액정 자가 교체 방법 보기






댓글